피로여 꺼지라!

2023. 6. 28. 06:37유용한정보

50대를 들어서자 가장 크게 느낀점은 체력회복이나
음주후 회복력에 크게 차이를 느낀다는 점이다
소싯적에 너 내나이 먹어봐라
앉았다일어날 때 입에서 흘러나오는 신음소리라든지...
그런 행태를 볼때마다 난 저렇게 되진 않을꺼고 그럴일은 없을꺼라고 믿고있었지만
내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가 후배나 아이들에게 십수년전에 들었었던 이야기를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영양제나 비타민, 혈압약을 매일 달고 사는 내가 어떤 종류를 취해야하나 싶어 알아보게 되었다
자 함께 가보자
let's get it!


나이들어감에 신진대사량이 저하되고,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면역력이 저하되는 등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런 건강 문제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나 비타민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나 비타민제를 복용하기 전에 꼭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의 상호작용 가능성,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1. 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은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하나의 제품에 담아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면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에 좋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EPA(에이코사펜타엔산)와 DHA(도코사헥사엔산)가 많은 유산균인 균불포가 함유된 비타민이며, 뇌건강 증진과 혈압 조절, 염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균형 잡힌 식습관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녹차 추출물: 녹차 추출물은 녹차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EGCG와 레스베라트롤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를 함유하여 면역력 강화와 구강 건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4. 비타민 D: 비타민 D는 노화에 따른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강화, 우울증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D는 햇빛에 의해 합성되므로, 충분한 햇빛을 받지 못하는 경우 별도의 비타민 D 보충이 필요합니다.

5.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 근육 이완 및 건강한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피로, 스트레스, 불면증, 불규칙한 맥박 등에 영향을 미치므로,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은 곡류, 콩류, 견과류, 초콜릿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제시된 영양제나 비타민제는 대체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으나, 체질이나 건강 상태 등 개인적인 요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여 복용량과 방법을 확인해야합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아이  (1) 2018.10.24